자격증 발급 방법

자격증 발급

제출하신 서류 심사 후, 자격이 인정될 경우에만 자격증이 교부됩니다.
신원조회 혹은 사실 조회 실시 후 부적격자는 사안에 따라 자격증 교부 취소 또는 무효처분을 받습니다.

자격증 발급안내

신청자가 지방협회(전국 16개)에서 자격증 교부신청 시 중앙협회(한국복지사 협회)로 접수 후 자격심사를 거쳐 자격증 발급합니다.

자격증 발급 시 유의사항

① 자택이나 직장이 위치한 지역에 따라 지방협회 선정
② 해당 지방협회로 구비 서류를 우편 발송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
③ 해당 지방협회 계좌번호로 수수료(5만원)를 입금
④ 자격 심사 후 신청서에 기입한 주소지로 등기 발송된 자격증을 수령
※ 제출된 발급 신청서와 구비서류 내용 검토 후 자격이 인정될 경우 자격증 발급

- 민원처리 기간 : 사회복지사업시행규칙 제4조에 의함 (7일 소요, 단 졸업 후 단체 교부 시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원 조회 또는 사실조회 실시 후 부적격자는 사안에 따라 자격증 발급 취소 또는 무효 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