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성공 수강 후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일, 작성자, ID, 담당자, 내용
제목 ▶▶ 아들 삼형제 육아 중인 전업 주부의 ★성공 수강 후기!!!★ ◀◀ 과정 구분 기타 작성일 2017-03-05
작성자 임*민 ID lov****** 담당자 박*노
1. 자기소개 및 학위(자격증) 취득 목적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8, 4, 3살의 아들 삼형제를 육아 중에 있는 전업주부 이며 중앙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보육교사 자격증 및 아동학사 취득을 위해 공부 중에 있습니다.

제가 보육교사 자격증 공부를 시작하게된 동기는 작년 추석 명절에 어린이집 교사인 지인에게 자격증 취득을 권유 받은게 기회였습니다그 후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했고 고민될땐 도전하는게 후회없겠다 생각되어 인터넷으로 보육교사 취득 관련 정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와 교육기관들로 더 혼란스럽고 갈피를 못잡고 시간만 흐르고 있어서 몇몇 교육기관에 상담을 신청하고 응대를 받았습니다.

여러 교육기관 중 제가 이 중앙원격평생교육원을 선택한 이유는 먼저 상담에서의 믿음 이었습니다. 몇몇 교육기관에서 전화를 받다보니 중복되는 내용들이 있었는데 그 중 저의 요구와 성향에 맞춰서 맞춤 상담을 정확하게 설명해 주시고 여러번 친절히 안내해 주셨던 곳이 중앙원격평생교육원 상담 선생님 이셨습니다.

그리고 중앙원격평생교육원이 메가스터디 교육그룹으로 든든한 교육원이라서 더 안심이 되었고 수강료도 할인 해주셔서 이곳으로 결정하고 바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보육교사 자격증과 아동학사를 취득하려는 목적은 아이들을 사랑하는 제가 하고 싶은 일이기 때문입니다.

전업주부가 되기전 만14년 증권회사를 다녔지만 적성에 맞지는 않았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아이가 2, 3명이 되자 더이상 직장을 다닐수 없는 환경이 되어 명퇴를 하고 현재는 아이들 육아로 하루하루 지내고 있지만 차 후 아이들이 어느정도 커서 저의 손길이 많이 필요하지 않을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할수 있도록 준비해야 겠다 생각되어 보육교사 자격증과 아독학사 취득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아이들을 어느정도 키우고 증권회사나 금융권에 다시 재취업을 할까 고민도 했었지만 고민끝에 내린 결론은 돈도 돈이지만 내가 원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가야 겠다는 생각이 더 컸고 그래야 내가 더 행복하게 살 수 있을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2. 나만의 학습노하우

저의 학습노하우는 특별한건 없지만, 수강진도 성실하게 맞춰가며 강의듣고 토론하고 공지사항 잘 보고 꼼꼼하게 챙기면서 열심히 공부했던게 저의 학습 노하우인것 같습니다.

육아 중에 있다보니 아이들이 깨어있는 낮 시간 동안에는 거의 공부를 못했던것 같구요, 아이들 낮잠 자는 시간이나 밤에 재우고 나서 매일 온라인 공부를 했었습니다.

강의를 듣다 이해가 안되면 다시 돌려 듣기도 하고 강의교안 위주로 공부했었습니다. 그리고 시험때에는 해당 교재를 빌려와 읽고 공부하면서 시험을 치뤘습니다.

진도에 맞춰 수강하고, 토론과 퀴즈 그리고 시험까지 치루면서 어떤 날은 밤을 새기도 하며 공부하고 시험 봤습니다.

그리고 이자리를 빌어 우리 담당 선생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궁금한 점들은 수시로 연락해서 여쭤보면 친절히 안내해 주시고, 진도와 시험 등 꼼꼼히 체크하고 챙겨 주셔서 전과목 이수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3. 다른 학습자를 위한 조언

무언가 고민하고 도전하길 망설이고 계신다면 빨리 시작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공부에는 성실함이 답인것 같습니다. 교육원에서 그리고 담당 선생님께서 보내주시는 문자와 일정들 챙겨서 기간에 맞게 양식에 맞춰서 과제를 내고 시험을 치루면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시험이 어렵다고 하시면 교재도 구입하셔서 미리 보시고 강의교안도 참고하시면서 열심히 공부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는 말이 있듯이, 노력한다면 내가 원하는 목표를 꼭 달성할 수 있다고 믿고 실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기관 선정하는게 고민되시면 저는 메가스터기 교육 그룹인 중앙원격평생교육원을 적극 추천 해드리고 싶습니다!

 

4. 중앙원격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신 소감

작년 10~올해 1월까지 쉼없이 숨가쁘게 한 학기를 달려왔습니다. 정말 처음 뭣모르고 우왕좌왕 할때 지금의 담당 선생님을 상담을 통해 만나게 되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원하는 목표를 위해 플랜도 정확히 잘 짜주시고 수시로 상담 해주셔서 한 학기를 잘 마쳤고 어려운 과목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만족한 점수를 받고 신청 과목을 모두 이수하게 되어 기쁩니다.

중앙원격평생교육원이 메가스터디 교육그룹이라 더 신뢰와 믿음이 가고 공부 과목도 대부분 오픈되어 있어서 다른 타기관에서 수업받지 않아서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걱정하는 어린이집 실습!!! 저도 정말 많이 걱정했습니다.

실습이 필수이기에 교육원 홈페이지에 올라온 학교들 중에 동덕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을 보육실습기관으로 정하게되었습니다.

타 학교는 선이수 과목 요건이 있었는데 동덕여대는 선이수 과목 제한이 없어서 실습이 가능했구요, 이론 수업을 받으러 5~6회 대학교를 가야해서 고민하다 학교담당자도 친절하고 정확한 응대를 해주셔서 동덕여대로 결정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학교에 수업하러 가니 교수님도 너~무 잘 가르쳐 주시고 좋았습니다.

교육원 수업이 2월에는 없어서 아들셋 육아하면서 실습이 가능했던것 같아요.

저처럼 공부하시는 분 계시면 꼭 교육원 수업과 실습을 동시에 안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실습 기간 내내 잠도 몇시간 못자고 날새가면서 과제 하고 교구 만들고 가정일 했던 날들이 태반이었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힘은 들었지만 실습을 하면서 한달 동안 내가 우리 아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를 배웠던 시간이었고 많이 배우고 경험할수 있었던 실습이었습니다..

저처럼 육아하시면서 공부하시는 분은 실습하실때 꼭 참고하셔고 일정 잘 맞추셔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두번째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학기도 담당 선생님의 지도 관리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가끔 교육원에 상담전화를 할 때도 있는데 그때마다 친절하게 전화받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보육교사 자격증권과 아동학사를 취득하고 나서도 계속 공부를 할 생각인데, 저는 중앙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계속 공부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주위에 공부를 하고 싶다는 사람이 있다면 중앙원격평생교육원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읽고 있는 글의 이전글, 다음글 이동안내 등을 담은 표
이전글 잠김 나의 아이들도 중요하지만 나의 꿈도 중요하기에,
다음글 ▶▶▶ 아들 삼형제 육아 중인 전업 주부의 ★성공 수강 후기!!!★ ◀◀◀

게시글 관리

창닫기

※ 게시글이 답변글인 경우 일반글로 변경됩니다.

2022년 상반기 사회복지사+보육교사 학습자 수 1위, 모두의 평생교육 브랜드 메가원격평생교육원, *2022년 9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보공시 학습과정별 학습자 수 기준
최상단으로 이동
메가에서 무료 상담 받으세요

전문가의 1:1 무료상담 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