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성공 수강 후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일, 작성자, ID, 담당자, 내용
제목 슬기로운 메가원격 수강후기 과정 구분 기타 작성일 2020-07-27
작성자 이*정 ID lee**** 담당자 박*노
[사회복지사]
1.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을 선택한 이유?


여러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얻는 과정에서 패키지로 진행하는 부분을 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후기들에서 실습기관을 찾기 어려워하거나 중간중간 스스로 확인하고 체크해야하는 부분이 저에게는 어렵기도 하고 모든것을 혼자서 다 알아보기에는 사막에 혼자 있는 느낌이여서 두렵기도 했습니다. 메가원격평생교육원에서 담당자분께서 설명도 해주시고 중요한 과제나 시험은 문자를 보내주는 등 스케줄러 역할을 해줌으로써 처음 접해보는 부분에서도 당황하지않고 알려주는 일정대로 소화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학습하면서 좋았던 점, 어려웠던 점(어려움 극복 방법 소개)

학습을하면서 좋았던 점은 학습 내용이 문자나 혹은 고객센터로 문의시 친절하게 설명해주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교안에 대해서도 별도 제본하는 곳도 나와있었고 한 강의실을 들어가면 분류되어서 통합적으로 강의에 대해 확인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그러던 중 해당 페이지에서 강의구조가 바뀌고 전방식과 달리 새로운 방식으로 바뀌게 되어 제가찾고자하는 경로가 복잡해서 어려웠던 적이있었지만 블로그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쉽게 알수 있어서 그부분은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중간시험 도중 사이트내에 튕김현상으로 시험을 다 보지 못한채로 입장이 어려웠으나 이러한 부분에서 연락했을경우 재빠르게 연락주시면서 다시 시험을 볼 수 있게 조치한 부분에 있어서 신뢰가 갔습니다.






3. 나만의 학습 노하우가 있다면?(공부 비법, 학위 취득 방법 등)


처음에는 다소 어렵기도했었지만 지속 반복적인 과정을 통해 공부할때 중요한 부분은 별도 체크를 하거나 끝에 학습정리부분을 다시 한번 읽어보며 기억하려고했습니다. 오픈북이기때문에 교안제본책으로 중요체크표시나 구분을 지어서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과제에서는 출제자 교수님이 제시한 형식에 맞게 작성하도록 노력했습니다. 과제는 서론,본론,결론 형식을 특히 중요시 여기며 작성했습니다. 또한 해당 주제와맞도록 내용을 적었으며 저의 생각을 많이 적기도했습니다.





4.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취업 관련, 대학원 진학 등 미래에 대한 이야기들)

아직 실습기관에서 막 끝난상태입니다. 인터넷강의와 실습을 병행하면서 사회복지사의역할이 한정적이 아닌 포괄적으로 다양하다는 부분을 알게되었으며 저에게 맞는 사회복지사의 일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고 그부분쪽으로 전문적인 기술습득 및 업무를 담당하고 싶습니다. 현대사회에서의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이 많이 필요로하고 다양한 역할을 하는부분으로서 좀더 많은 공부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고 현장에서 실습이 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이를 발전시키고자 전문적으로 알아가고자 합니다.




5. 다른 학습자들을 위한 조언 한마디


혼자서 다소 어렵기만 한 부분들이 있을겁니다. 모든걸 다 할수도 있지만 가끔은 짜여져있는 플랜대로 간다면 빠른 지름길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이 저에겐 지름길로 안내해준 지도자 역할이였습니다. 처음에는 인강과 일을 병행하면서 힘들기도했었지만 어느덧 시간이 흘러 벌써 실습도 끝나고 5과목의 기말고사만 남아있습니다. 할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실습기관에서의 경험도 벌써 3주가 이미 끝나있는 지금이 왔습니다. 안내해준 길로 꾸준히 걷다보면 목적지에 도달해있을겁니다. 모두들 화이팅하시길바랍니다.
현재 읽고 있는 글의 이전글, 다음글 이동안내 등을 담은 표
이전글 온라인 수업 익숙지 않지만 잘 따라가고 있어요.
다음글 열심히 강의듣고 있습니다~

게시글 관리

창닫기

※ 게시글이 답변글인 경우 일반글로 변경됩니다.

2022년 상반기 사회복지사+보육교사 학습자 수 1위, 모두의 평생교육 브랜드 메가원격평생교육원, *2022년 9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보공시 학습과정별 학습자 수 기준
최상단으로 이동
메가에서 무료 상담 받으세요

전문가의 1:1 무료상담 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