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용약관

    1. 제1장 총칙

      1. 제1조(목적)
        1. 본 약관은 인터넷을 통하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이하 ‘회사’)과 이를 이용하는 회원 사이에 체결한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제2조(약관의 게시 등)
        • ① 회사는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와 본 약관을 해당 사이트 초기 회사소개 화면에 기시한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그 내용에 관한 질의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한다.
        •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전문을 출력 인쇄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3. 제3조(약관의 개정)
        • ① 회사는 약관의 구제에 관한 법률과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 ② 회사는 개정한 약관을 그 적용일자 2주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해당 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공시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통지한다.
        • ③ 기존 회원에게는 가입시 약관이 적용된다. 개정된 약관을 기존 회원에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관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해야 한다.
    2. 제2장 서비스 이용 및 종료

      1. 제4조(회원의 종류 및 교육서비스 내용)
        1. 회원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으로 구분하며, 제공하는 서비스는 프리미엄 / 프로젝트 / 단과 / 무료 / 일반회원등으로 크게 분류되며 각각의 대한 세부적인 서비스가 있다. 회원의 자격은 가입기간동안 유지된다.(교육서비스 내용, 가격, 이용조건 등은 사업자 재량사항으로 기재함)
      2. 제5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등)
        • ①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조건 등에 관하여 해당 사이트에 게시하며, 회원이 되려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한다.
        •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그 변경전 7일 이상 해당 사이트에 게시하여야 한다.
        • ③ 전항의 경우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는 서면 또는 전자메일 을 통해 통지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하여 동의 혹은 거부 할 수 있어야 한다.
        • 단, 운영규칙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경우에는 탈퇴하는 것으로 처리하고, 서비스내용등의 공지와 통지등의 방법을 통한 변경개시이후 1개월이 경과한 시점부터 혹은 그 이후에 서비스를 받고자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운영규칙이 적용되는 것으로 한다
      3. 제6조(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려는 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한 회원가입신청서를 서면 또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의해 회사에 제출한다.
          1. 1. 성명과 주민등록 번호
          2. 2. 주소 및 전화번호, e-mail주소 등 연락처
          3. 3.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
          4. 4. 이용하려는 서비스의 종류
        • ② 회사는 전항의 신청이 있을 시에는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한 승낙한다.
        • ③ 회사는 신청인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고, 동의하는 경우에 회원가입을 승낙한다.
        • ④ 이용계약은 전항의 승낙의 의사표시가 신청인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한다.
      4. 제7조(승낙의 유보)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사유가 없는 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한다.
        승낙은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이 신청자(이하 “이용자”라 한다)에게 이용자 ID 서비스 이용 개시 및 기타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이 정한 시한을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진다.

        • ① 가명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③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첨부
        • ④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 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⑤ 기존 등록 회원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5. 제8조(신청사항의 변경)

        신청인 또는 회원은 제6조 제1항의 기재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회사의 해당 사이트를 통해 수정하거나 또는 회사 담당 관리자에게 그 사항을 통지하여야 한다.

    3.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1. 제9조(개인정보의 보호)
        1. ① 회사는 제6조 제1항의 신청서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진시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한다.
        2. ②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필요가 있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는다.
        3. ③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전항에 의해 수집된 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1.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2. 통계작성, 학수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는 경우
          3. 3.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④ 회사가 제 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여 고지하여야 한다
        5. ⑤ 회원은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으로 철회할 수 있다.
        6.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 여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수 있다. 이 때에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때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회원의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7. ⑦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이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8.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도의한 범위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회원이 탈퇴 또는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도 동일하다.
        9. ⑨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2. 제10조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책임)
        •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 가 이용토록 하여서는 안된다.
        • ②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 ③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④ 회사가 관리하는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하여 제3자의 무단사용, 데이터 변조 등이 발생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 ⑤ 전항의 경우에 회사는 자신에게 책임이 없다는 것을 입증하여야 한다.
    4. 제4장 계약해제 및 손해배상

      1. 제11조(신청의 철회)
        • ① 회원이 할부계약으로 신청한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7일이내, 방문사원의 권유로 신청한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용신청을 철회 할 수 있다. 단, 신청일에 계약서를 교부받지 못한 경우 서비스 이용개시일을 기준으로 한다.
        •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할부거래에 관한법률 제 6조,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제11조에 따른 원상회복의 의무를 진다.
        • ③ 회원이 제①항 이외의 계약으로 신청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원가입신청을 철회할 수 있다.
        •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납입 받은 이용료에서 서비스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잔액을 환급한다.
      2. 제12조(계약의 취소)
        • ①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 또는 그의 법정대리인은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 ② 전항의 경우에 회사는 회원이 납부한 이용료, 교재비 기타 요금을 전액 환급한다.
        • ③ 제1항의 계약취소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위약금 등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3. 제13조(계약의 해제)
        •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을 시에는 즉시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1.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2. 제공되는 서비스가 광고 등과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3. 기타 서비스의 결함으로 그 이용이 객관적으로 의미가 없는 경우
        • ② 전항의 해제는 회원이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한다
        • ③ 회원의 전항의 사항을 안 후 지체없이 계약해제를 요구하면 회사는 이용료 전액을 환급한다.
      4. 제14조(계약의 해지 및 환불)
        • 계약의 해지 및 환불에 관련된 사항은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란 규정 (대통령령 제26591호)의 제 4조 (학습비)에 따른다.
        • “제4조 (학습비의 반환 등)
        • ① 교육훈련기관의 장은 학습자로부터 학습과정별 학습비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실험·실습·실기에 필요한 비용은 그 실비를 학습비와 함께 받거나 해당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에 별도로 받을 수 있다
        • ② 교육훈련기관의 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별표의 반환 기준에 따라 이미 납부한 학습비를 반환하여야 한다.
          1. 1. 과오납의 경우
          2. 2. 학습자가 「병역법」에 따른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군에 입대하는 경우 등 법령에 의하여 학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3. 3. 학습자가 학습 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4. 4. 학습자가 본인의 질병·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학습을 시작하지 아니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못하게 된 경우
        • ③ 제1항에 따른 학습비 수납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교육부장관이 정한다.
        • 학습비 반환기준(제4조 제2항 관련)
          반환 사유 반환 사유 발생 시점 반환 금액
          제 4조 제 2항
          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과오납된 금액 전액
          제 4조 제 2항
          제2호부터 제4호
          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경우
          수업 시작일 전일까지 학습비 전액
          총 수업시간의
          1/6 경과 전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6 이상부터
          1/3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3 이상부터
          1/2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 시간의
          1/2 이상 경과
          반환하지 않음
      5. 제15조(교재 등)
        • ① 회사는 회원에게 교재 등을 지급할 수 있다. 단 이용료에 교재비 비용이 포함되었을 경우 교재비용이 포함되었음을 표기하고 수강료와 교재비를 통합표기하거나, 구분표기를하고 대금을 청구하여야 한다.
        • ② 계약시 교재등을 이용료에 포함시키고, 그 가격을 계약서에 기재한 경우
          1. 1. 제14조 제1항의 경우에 회원이 교재가 불필요하고 교재를 반환할 시에는 원상회복의무를 진다.
            • 수강자가 교재를 사용한 대에는 손료를 받고 교재를 반환받을 수 있다.
            • 손료의 계산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재정경제부고시)에 의한다.
          2. 2. 제13조, 제14조 제2항,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이 교재가 불필요할 시에는 회원은 해지시의 상태로 회사에 반납하며, 회사는 교재비 일체를 환급한다.
          3. 3. 계약시 교재등을 이용료에 포함시켰으나 그 가격을 계약서에 기재하지 않은 경우, 계약의 해제 및 해지시 회원은 현존하는 상태에서 교재 등을 반환한다.
      6. 제16조(손해배상 등)
        • ① 회사는 교육서비스가 4시간이상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로 인한 피해 발생시 회원에게 그 기간만큼의 3배를 무료로 연장하여 준다. 단,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은 소비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이나, 업체의 사전고지(회선공사 등),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한다.
        • ② 회원이 실제 이용한 시간보다 초과하여 이용요금을 청구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초과분을 환급하여 준다. 단, 초과사용분에 대해서는 사업자가 입증한다.
      7. 제17조(기타)
        • ①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과 거래관행을 고려하여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해결한다.
        • ②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 ③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는 한국 법을 적용한다.
      8. 부칙 [약관의 수정과 시행일]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은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반드시 http://www.caedu.co.kr 의 공지사항에 게재하여 회원들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게 된다.

      1. 이 약관은 2015년 10월 29일부터 시행한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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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유식별정보: 없음
          • 필수정보: 이름, 로그인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희망과정, 최종학력, 가입경로
          • 선택정보: 전화번호, 코드, 추천인(이름이나 아이디), 이메일 수신여부, SMS 수신여부, 직업선택, 가입경로
        2. 둘째, 온라인 무료상담 진행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상담희망일시, 희망과정, 최종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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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수강신청 시 별도 수집)
          • 이용자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할 경우 상기의 정보수집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4. 넷째, 학습진행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학습진행시 부정학습 방지, 진도율 확인등을 목적으로 IP address, Mac address, 인터넷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5. 다섯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Mac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이용 기록
        6. 여섯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계좌이체시: 은행명, 계좌번호 등
      2. 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게시판, 공개 게시판 등), 서면양식,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설명회 신청,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 전화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통화내용이 녹취가 되며, 녹취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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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학사관리(수업 시 대리출석 및 부정수강 방지 등)

      3. 다. 마케팅 및 광고에 이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개정 2017.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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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주민등록번호, 학력, 경력, 주소지,
        연락처, 메일주소, 근무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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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c Add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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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주민등록번호 영구
        성적보고
        출력물
        이름, 주민등록번호 영구
      2.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다. 결격사유 여부, 학습과정 설계, 학점인정 여부, 성적 확인 등을 목적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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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식회사SLX 물품 배송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아이네트호스팅 네트워크관리, 보안/관제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로그인 모듈 제공 이름
      토스페이먼츠㈜ 신용카드, 무통장, 계좌이체 등
      결제수단 제공, 문자 발송
      ID,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슈어엠주식회사 신용카드, 무통장, 계좌이체 등
      결제수단 제공, 문자 발송
      ID,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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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가. 교육원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부정이용기록
        2.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3. 보존 기간 : 1년
      2.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보존항목/내용 보존기간 보존사유/근거
        조교 및 교강사의 이력서, 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수업참여 및 평가관련 IP주소, MAC주소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출석관련 서류(출석부, 공결승인 신청서,
        기타 학적자료)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성적표 및 성적근거자료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사전보고 출력물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성적보고 출력물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6.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교육원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나.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다. 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1.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이 없는 고객 및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해당 이용자 ID 및 개인정보를 유효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거나,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2. 이러한 경우 위 12개월의 기간 도래 30일 전까지는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 관리되고 있다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3. 명시한 기간 내에 로그인 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아이디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는 파기, 삭제됩니다.
    7.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가. 쿠키란?
        1. 교육원은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3.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나. 교육원의 쿠키 사용 목적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 된 정보를 제공,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회원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게시판 글 등록을 위하여 사용 합니다.
      3.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8.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교육원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관리적 조치
        1. 1)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나. 기술적 조치
        1.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다. 물리적 조치
        1. 1)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서버는 IDC센터에서 물리적으로 접근이 불가능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사전 승인되지 않은 외부인은 서버에 물리적으로 접근 할 수 없습니다.
          2) 개인정보가 포함 된 서류는 행정실 내 “문서보관실”에서 보관하고 있으며 공간을 분리하여 시검장치를 이용하여 제3자의 물리적 접근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4. 라.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1.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9.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요구, 처리정지 요구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가. 이용자 정보조회 및 수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caedu.co.kr > 회원정보수정하기’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나. 이용자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타 법률에 의거하여 제3조 예외항목에 해당하는 개인정보는 이용될 수 있습니다.
      3. 다. 만 14세 미만 아동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4. 라.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담당자
        1. 부서 : 학점은행사업실
        2. 담당자 : 김병혁 실장
        3. 전화 : 02-3399-5716
        4. 팩스 : 02-456-0390
        5. 이메일 : hop2hyuk@caedu.co.kr
      5. 마.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
        1.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10.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귀하께서는 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김정은 김병혁
      부서 원장 학점은행사업실
      직책 부장 실장
      연락처 jekeal@caedu.co.kr hop2hyuk@caedu.co.kr
    11. 11. 개인정보 침해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2.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3. 전화 : (국번없이) 118
        4.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나.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2.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3. 전화 : (국번없이) 118
        4.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다.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www.spo.go.kr)
      4.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cyberbureau.police.go.kr)
    12.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1. 부 칙
      2. 제1조 이 규정은 2016년 9월14일부터 시행한다.
      3. 부 칙
      4. 제1조 이 규정은 2017년 5월8일부터 시행한다.
      5. 제2조 (전문 규정 명친 변경) 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개인정보 취급방침으로 본 규정의 명칭을 변경한다.
      6. 제3조 (3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기관 추가)
        1. ① 이벤트 및 쿠폰발급 목적으로 메가엠디(주)를 추가한다.
        2. ② 이벤트 및 쿠폰발급 목적으로 (주)아이비김영을 추가한다.
        3. ③ 이벤트 및 쿠폰발급 목적으로 메가스터디교육(주)를 추가한다.
        4. ④ 이벤트 및 쿠폰발급 목적으로 더조은컴퓨터아트학원을 추가한다.
        5. ⑤ 자격증 제작 및 발급을 목적으로 PND솔루션을 추가한다.
      7. 제4조 (9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개정)
        1. ① 이용자의 정보 수집, 조회, 수정, 철회 항목을 상세히 기재한다.
        2. ②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을 안내한다.
      8. 부서 : 학점은행사업실
        직책 : 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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