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성공 수강 후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일, 작성자, ID, 담당자, 내용
제목 사회복지사! 두렵고 낯선 시작이었지만. . . 과정 구분 기타 작성일 2017-02-28
작성자 최*주 ID ddu*** 담당자 박*노
1. 자기소개 및 학위(자격증) 취득 목적

여러분 모두 자기 개발과 새로운 일에 대한 열정으로 학습 성공을 위한 첫발을 딛기 시작하신 분들이라는 점에 자부심을 가지시길 바라며 몇 글자 적어봅니다.


저는 울산에 거주하는 중년 여자 사람이고요.대학을 졸업한 지도 20년이 훨씬 지났내요.ㅋ 2016년에 우연한 기회에 지인의 소개로 사회복지사과정의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구요.이제 곧 학기를 마침니다.비교적 긴 시간이었다고 생각이 되었으나 지나온 동안 내 스스로 한 일이라 매우 뿌듯하네요. 평소에 봉사와 배려에 관심도 많았고 주위의 복지관이나 단체에서 활동도 하고 있다보니 학습이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막연한 행위적 봉사보다는 이론과 원리, 역사적인 기반, 사회 속에서의 봉사자의 자세와 마음 가짐 등을 제대로 알게 된것 같아 사회복지사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실천하는 봉사는 더욱 큰 의미로 느껴졌습니다.


2. 나만의 학습노하우

중앙원격 학습원의 학습 시스템에서 매우 편리한 학습 법으로 모바일 앱이 이용가는한 것이었는데, 저는 이점을 최대한 활용했어요. 요즘 일반적인 공공기관이나 대형 병원이나, 기타 공공 장소에서 모바일로 학습하기를 할 수 있어 언제나 어디서나 복습이 가능하다는점이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데스크 탑으로 본학습을 수강하는 것은 고정적인 장소와 시간등 환경적 제약이 많은데 모바일의 경우 간편하게 이용가는한 점이 매우 좋더라구요.


본 학습에서는 교안에 교수님들 말씀을 받아적고 강조하시는 부분이나 반복하는 부분은 특히 포스트 잍 같은 메모지로 첨부 하여 용어에 대한 개념을 익히도록 하였으며, 각 과의 단원이 끝나는 경우 학습내용은 프린트후에 축소하여 휴대가 간편하도록 만든 후에모바일 앱으로 강의 복습시에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교안 이외에 근처 대학 도서관에 관련된 도서및 자료에 대한 열람으로 레포트에 작성을 하였습니다. 대여는 불가하나 열람을 가능합니다. 제가 하는 봉사의 형태가 매일 지정된 시간에 거의 무급으로 고정하고 있어야하기때문에 전산을 이용할 수있는 시간이 그리많지않아 모바일을 많이 애용했던것 같아요.


본학습후에 학습평가는 비록 3문제가 전부였으나 완벽히 이해하고자 조금 철저히 해석하고 반복해서 풀었구요.모바일 복습시에는 요약부분을 가급적 암기하려고 노력했습니다.매주 학습공고가 뜨는날 본학습을 무조건 다 수강학습하려고 했구요 그 주말이 끝나기전에는 가급적 모바일 복습을 시행하려고 노력했습니다.몇몇 교수님들의 강의전 전 시간 복습부분은 매우 중요한 키워드 같은거라 반복해서 들었던것 같구요,각종 형형색색의 필기구는 당연한 것이겠지요?


직장 다니면서 공부하는 분들에 비하면 저는 매우 느긋하게 한 것 처럼 생각이되나 주부로,엄마로,아내로 며느리로 챙기고 살펴야 할 집안 대소사도 많았고 처리할 일도 많았기에 모든것을 잘 할 수는 없다고 판단하여 가족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도움을 요청했습니다.학습을 무사히 마치고 나면 더 건강하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가정에 충실하게 본연의 모습을 찾겠다고요.가족은 나늬 발전을 가장 잘 이해하고 도와주는 조력자 들입니다.적극 활용하시도록 권장하고싶어요.나이가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아이들은 공부하는 엄마를 더 자랑스러워하는걸 알게되었습니다.^^*




3. 다른 학습자를 위한 조언


학습에 방헤요인이 되는 몇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첫째는 휴대폰 앱입니다.휴대폰을 활용한 모바일 학습을 적극활용한 사람으로 의외라여기겠지만 학습자의 의지를 가장 나냑하게 만들기도합니다.저의 경우 한정 데이터를 학습에 우선 사용해버리고 기타 앱을 이용할 수 없도록 하여 조금 브레이크 장치를 했었구요. 포털사이트는 데스크탑 위주로 이용했거든요.덕분에 2g폰 사용하는것 같은 기분이 ㅋㅋ.


데스크탑에서 수강시에는 이어폰으로 수업을 들었어요. 졸음도 쫒고 딴데 신경 안쓰고 자리에 고정하여 집중하는데 도움도되고요.물론 가족들의 방해나 요구도 원천봉쇄가능하답니다.


포스트잍을 많이 활용하세요. 교안 내용이라도 용어는 두세번씩 기록해놓고나면 다음 차시 시작전에 우연히라도 적어놓은 글귀가 눈에 들어옵니다.나이 먹고 공부하려니 이해는 잘 되는데 왜이렇게 잘 잊는지ㅠㅠ.도망가는 기억력을 잠시나마 되돌아보게 합니다.
가능하다면 본 학습전에 요약부분을 먼저 프린트해서 한번씩 읽고 교안에 붙여두신후 학습시작해보세요.저의 경우는 교수님들이 미리 브리핑하는것을 들어도 잘 이해 안가길래 무심히 읽기 시잣하고 수업을 들었는데 수업중 강조하는 부분과 용어가 귀에 잘 들어옵니다.물론 시험 출제 가능성 높구요,
본학습후에는 교안에 밑줄긋고 적은 내용과 요약부분에 내용을 비교해보세요5분정도 밖에 안걸리는데 매우 중요한 과정인게 복습도 되지만 일치하는 내용보면 외우기 쉽습니다.혹시나 잊더라도 다시보면 금방 떠 오르거든요.저는 거의 후자였구욯ㅎㅎ.


혼자 하는 공부가 더 힘든 이유는 아무도 나를 제어하거나 관리해주지않는 오로지 자신의 의지를 바탕으로 하는 학습이기때문일 겁니다.이미 시작하셨으니 곧 좋은 소식으로 다가옵니다.모두 힘내십시요. 공부하고 도전하는 사람은 언제나 오늘을 열심히 살고 있다고 믿으니까요!!!!


4. 중앙원격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신 소감

처음 학습시작하면서 사회복지사란 직업에 대해 너무 몰랐었고 인강은 고딩 아을이나 하는거라 여겨 생소했으나 담담하신 이은정샘의 친절한 설명과 안내로 두려움을 떨치고 학습에 임하여 지금 마치게 되었습니다.꾸준한 관리와 정보안내,적극적인 학습 종용?에 감사드리며 아울러 모든 교수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현재 읽고 있는 글의 이전글, 다음글 이동안내 등을 담은 표
이전글 보육교사 도전기!!
다음글 수강후기

게시글 관리

창닫기

※ 게시글이 답변글인 경우 일반글로 변경됩니다.

2022년 상반기 사회복지사+보육교사 학습자 수 1위, 모두의 평생교육 브랜드 메가원격평생교육원, *2022년 9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보공시 학습과정별 학습자 수 기준
최상단으로 이동
메가에서 무료 상담 받으세요

전문가의 1:1 무료상담 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