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성공 수강 후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일, 작성자, ID, 담당자, 내용
제목 수준높은 강의! 친절한 상담! 너무 만족스러운 중앙원격평생교육원!!! 과정 구분 기타 작성일 2017-03-13
작성자 우*옥 ID uro* 담당자 김*태
1. 자기소개 및 학위(자격증) 취득 목적

 

  아이 둘을 키우다 보니 어느새 30대 중반이 되어버린 주부입니다.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바쁘게 살았어요. 둘째까지 어느정도 키우다보니 어느새 경력이 단절된 주부란 모습만 남았더라구요. 사람들과의 대화에서도 조리있게 말하는 모습보다는 흔한 단어조차 생각 안 나서 버벅거리는 모습이 너무 답답했었어요. 꾸준히 한달에 두세권씩 책을 읽어왔지만, 글을 쓰거나 말을 하는 것이 아니어서 그런지 지식이 쌓이고 있다는 느낌은 받지 못 했어요. 무엇인가 공부를 하고 싶었어요. 그러던 중 동네 아는 엄마가 보육교사 공부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둘째는 기관에 보내지 않을 때라 보내고 나서 도전해볼까 망설이던 중에 어린이집에서의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뉴스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고, 그로인해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이 어려워 진다는 소식은 우유부단한 저를 빠르게 결심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바로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원을 탐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여러 교육원이 있었고, 수강방식이라든지 교육비조차 많은 차이를 보였어요. 육아를 하며 알아보던 중이라 여기에만 매달릴 수 없어서 답답하던 중에 한 지인의 소개를 통해 "중앙원격평생교육원"  을 알게 되었고, 바로 전화를 했습니다. 저의 전화를 받으신 "배정연 대리님"은 정말 친절했습니다. 아이가 있어서 전화를 받을때 정신이 없었었는데 상세히 설명해 주셨고, 기다려 주셨습니다. 배려있는 친절한 전화와 합리적인 수강료가 너무 매력적이어서 바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출산휴가 중이셔서 담당자분이 바뀌셨는데, 저번 학기까지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고, 과목도 잘 지정해주셨습니다.

  저의 자격증 취득의 첫번째 목적은 "공부를 하고 싶어서" 였습니다. 이과생이었던 제가 갑자기 아동학을 공부하게 된 것이 뜬금없긴 하지만, 공부가 너무 재미있습니다. 특히, 저는 아이를 키우는 주부의 특성상 아동학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 이번 공부를 통해 아이들의 발달 사항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고, 직접 놀이방법이나 공부법을 적용할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토론이나 과제를 통해서 문서도 작성해 보고 나의 주장도 펼쳐 보면서 언어능력도 많이 상승되었음을 느낍니다. 가끔 도서관이나 카페에서 강의를 듣거나 레포트 작성을 하는데 그럴때면 뭔가를 한다는 느낌과 다시금 대학생으로 돌아간 느낌에 행복하답니다. 강의를 마쳤을때의 성취감이 너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는 경력이 단절된 주부 입니다. 이과생이라 그에 연관된 직업을 가졌었는데, 다시 그 직종으로 돌아가려니 경력의 단절로 힘들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보육교사 자격증을 획득함으로써,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늘었지요. 주위를 둘러보아도 보육교사를 구하는 어린이집이 제법 많더라구요. 게다가 이 자격증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일이 많이 있어서 놀랍습니다. 뭔가 해냈다는 성취감과 동시에 주어지는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자격증이 주어지는 공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2. 나만의 학습노하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출석점수 입니다. 한번은 아이가 아프던 터라 정신이 없어서 출석을 못 하고 지나간 적이 있었어요. 덕분에 출석점수가 감점이 되었습니다. 미리미리 강의 종료 일자를 체크하셔서 들으셔야 합니다. 중앙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미수강 과목이 있을시에는 문자가 와서 놓치는게 더 어려운데 저는 놓쳐버려서 너무 아쉽더라구요. 기본이 되는 무조건 가져가야 하는 출석점수 절대 놓치지 마세요.

   다음으로 과제나 토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수님께서 제시하신 내용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교수님들께서 본인의 주장을 소신있게 펼치는 것을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러므로 과제를 통해 배운 내용에 대해서 나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절대 레포트 사이트에서 내려받기 하셔서 베끼시면 안 됩니다. 요즘엔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어서 다 걸린다고 합니다. 그건 중앙원격평생교육원 사이버 오리엔테이션에도 나오는 내용이지요. 타 교육원에는 플래너가 과제나 토론에 관한 내용을 참고하라고 올려주는 곳이 많더라구요. 저의 아파트 지인도 그런식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였는데, 너무 쉽게 하는 것을 보니 솔깃해서 중간에 교육원을 옮길까하는 생각까지 했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이 공부가 될까요? 망설이다 결국 이곳에서 수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이유는 공부를 하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이에요. 쉽게 따서 아무것도 남지 않는 자격증보다는 저의 머리속에 지식이 쌓이는 진정한 자격증을 획득하고 싶습니다. 처음엔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강의를 다시 들어보고, 교안을 살펴보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보면, 과제는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지식으로 남습니다.

3. 다른 학습자를 위한 조언


  먼저 중앙원격평생교육원을 선택한 학습자분들께 탁월한 선택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담당자분들도 친절하고, 홈페이지도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문제가 생겼을때 연락을 하니 바로바로 원격지원을 통해 해결해 주시더라구요. 또한 교수님들이 실력이 있으셔서 강의 내용도 참 알차고 교안도 깔끔합니다. 미래에 보육교사가 되었을때 교안을 참고하면서 계획을 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공부한다는 것을 어려워하지 마시고, 나를 위한 나의 지식을 쌓는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신다면 분명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모두 열심히 하셔서 좋은 성과 내시길 바랍니다.

4. 중앙원격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신 소감


  너무 만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지인분들께 소개를 하기도 했습니다. 단지 소개만 하여도 중앙원격평생교육원에서 상품권까지 선물해주셔서 행복이 배가 되었습니다. 소개를 받은 지인도 만족하며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담당자분이 너무 친절합니다. 처음 저를 담당하셨던 "배정연 대리님" 께서는 언제나 친절하게 상담해 주셨습니다. 궁금한 것이 많아서 전화를 자주 드렸는데, 가끔 바쁘셔서 전화를 받지 못 하시면 시간 되실때 다시 전화를 걸어주시더라구요. 절대 궁금증이 하루를 넘긴 적이 없답니다. 지금은 이소연 담당자분으로 바꼈는데, 실습학교 구할때 구하지 못할까 염려해주시는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강의 내용이 너무 좋고 강의 프레임이 참 깔끔합니다. 마지막에 학습평가를 통해 배운내용을 되짚어 볼 수 있는 구성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시험문제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중앙원격평생교육원에서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후 또 무엇을 공부해볼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때도 중앙원격평생교육원을 이용할 것입니다.

현재 읽고 있는 글의 이전글, 다음글 이동안내 등을 담은 표
이전글 중아원격평생교육원!!새로운 시작은 위한 지원군!!
다음글 나와의 싸움

게시글 관리

창닫기

※ 게시글이 답변글인 경우 일반글로 변경됩니다.

2022년 상반기 사회복지사+보육교사 학습자 수 1위, 모두의 평생교육 브랜드 메가원격평생교육원, *2022년 9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보공시 학습과정별 학습자 수 기준
최상단으로 이동
메가에서 무료 상담 받으세요

전문가의 1:1 무료상담 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