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성공 수강 후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일, 작성자, ID, 담당자, 내용
제목 성공적 수강후기 과정 구분 기타 작성일 2017-02-23
작성자 김*정 ID khs*** 담당자 박*노
1. 자기소개 및 학위(자격증) 취득 목적

안녕하세요. 저는 학원강사를 하며 보육교사2급 자격증에 취득 준비중인 김희정입니다^^

사실 저는 학원강사라는 일도 보육교사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시작하게 되었고 결혼 전에는 전문직으로 일을 하다 결혼 후 경력단절과 함께 찾아온 임신, 육아로 인해 정신없이 제 자신을 잃어버리고 2년간 지내왔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내 아이에 대해 좀 더 준비하고 알고 싶어서 영유아 관련 책도 많이 찾아 읽어봤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내 미래에, 아이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내 자신에게 더욱 가치있는 일을 찾아보자 싶었지요.

사실 위와 같이 생각하게 된 계기 또한 있었습니다.

특히나 출산을 하신 분들은 대다수 경험해보신 산후우울증이 제게 심하게 왔고 극단의 선택에 놓여있을 때마다 당시 신생아였던 제 아이의 울음소리에 정신을 차리고 또한 극단의 선택을 가지않도록 해준 존재가 아이였습니다.

아이를 위해 내 마음이 건강해져야겠다는 생각에 육아종합지원센터 상담센터에 다니게 됐습니다. 몇 차례 상담을 통해 본래의 성향으로 돌아오게 됐고^^ 또한 워낙 아이들을 좋아하는 성향이라 상담선생님께서 아이사랑놀이터에서 선생님을 뽑는다고 하니 지원해보라고 권유해주셨습니다. 하지만 보육교사2급 자격증이 있어야 지원 또한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력서에 ㄱ자 하나 적지 못하였지요. 모든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저 역시 안정된 직장을 찾고자 하였습니다.

저는 사랑하는 한 아이의 엄마이며 그 아이의 하나뿐인 보호자입니다. 혼자 아이를 키워야하는 상황이 와서 제 자신의 마음을 다잡고 건강해지기 위해 상담을 다니며, 이 아이의 바른 육아와 교육을 위해 보육에 관련된 공부를 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학위, 자격증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가족형태로 인해 편견을 받고 차별을 받는 아이들과 보호자분들을 위해 일하고 싶었습니다. 즉, 저와 제 아이를 위해 저를 포함한 한부모, 다문화, 재혼가정, 입양가정 등 학원강사로 일하며 만났던 많고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서 오는 아이들의 마음을 품어줄 수 있는 방과후(보육)교사가 되고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2. 나만의 학습노하우

사실 직장생활하랴 집안일하랴 체력적으로 공부하기가 힘들었습니다. 특히나 아이가 어리기 때문에 체력적 한계에 자주 부딪혔죠. 학습 시작전부터 스터디스케줄러를 엑셀로 작업하여 프린트를 해뒀어요~ 공부방 벽에 붙혀놓고 해당 학기의 수업시작/마감일을 적어놓고 수업을 들으면 표에 수업들은 날짜를 적었어요. 이해가 안되거나 힘들었던 수업은 비고칸에 다시듣기로 체크해두고 해당 주차 수업을 다 듣고 난 후에 다시 들었어요~ 제가 사용한 학사일정(스터디스케줄러)를 업로드 해놨어요~ 참고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만들어놓으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들어요! 아 참고로 한 주차당 대략적으로 2주간 출석인정기간이 있는데 저는 스케줄러에 1주일로 출석인정기간으로 적어놓고 또 새로운 주차수업을 미루지않으려고 노력했어요~ 한두개 미루다 보면 나중에 산더미가 될 것같아서 일부로 기간을 짧게두고 수업이 오픈되면 바로바로 들을려고 노력했답니다.

앞으로 한 학기가 남았는데, 스케줄러 만들어야겠네요^^




3. 다른 학습자를 위한 조언

 사실 온라인 수업은 오프라인 수업보다 편리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정말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기 때문에 더 어렵다고 생각이 들어요~ 온라인 수업의 편리함은 오프라인 수업이 절대 따라올 수 없는 장점 중에 최고 장점입니다.

집에서 수업듣기가 은근히 힘들어요~(집에 있으면 집안일을 왜이렇게 하고 싶어지는 지) 노트북으로 근처 카페, 도서관, 시청 및 근처 대학 휴게실 등등 돌아다니면서 우연히 지나쳐서 여기 공부하기 괜찮겠다 싶은 곳에서 공부했어요~ 느낌도 좋아서 다시 대학생시절로 돌아가 레포트 작성하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너무 서론이 길었네요. 위 말은 공부를 일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해드리고 싶었구요.

학습자분들께 해드릴 수 있는건 저도 똑같은 학습자이기 때문에 수업을 미루지 마시고 바로바로 들으시길 바래요.

한 학기 6~7과목이면 일하시는 분들도 하루에 2과목씩만 꼭 들으시면 일주일안으로 한주차 과목을 다 들으니까, 부담없으실거라 생각들어요~ 평일에 수업듣고 주말에 보강하거나 아님 아예 놀거나^^ 마음 편하게 미리미리 하시면 좋습니다!




4. 중앙원격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신 소감

저는 지난해에 한 과목이 중앙원격평생교육원에 개강이 안 된 수업이라  타 기관에 의뢰받아 수업을 따로 들었는데, 정말 중앙원격평생교육원의 수업진행방식이나 시스템이 편리하고 잘 되어있다라고 몸소 느꼈습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보육 또는 제 분야와 다른 사회복지라 할지라도 중앙원격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라고 권하고 싶더라고요~ 진심.

제가 처음 원격교육원을 알아봤을때 여러곳 상담도 받아봤지만 결정한 계기가 사이트 디자인이였어요. 사이트에서 안내하고자하는 페이지 그리고 그 페이지에서 디테일한 설명 및 분류가 잘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신뢰가 되더라구요.

타 사이트는 작년 기준으로 홍보 및 광고가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었거든요. 그리고 수강신청을 하고 수업을 들을 때에도 잘 되어있다라고만 생각했었죠. 타사이트 수업은 따로 페이지창이 안떠서 동영상 사이트 틀고 과제나 토론 기타 수업관련 과제들은 또 다시 본사이트에 메뉴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야지 확인할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너무 불편하고 번거롭다라고 생각이 들어서 왜 영아발달과목이 없어서 여기서 듣고 있나, 중앙원격을 조금 원망하기도 했지만^^ 이번 학기에는 영아발달 및 대면과목 등 신설이 되서 좋네~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담당자분도 저를 놓지 않으시고ㅋ문자주시고 전화주시고 하셔서 더 열심히 토론 및 과제 등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한 학기 남은거 후회하지 않도록 더 열심히 듣고 싶네요!




현재 읽고 있는 글의 이전글, 다음글 이동안내 등을 담은 표
이전글 성공 수강 후기
다음글 [2016년 2학기] 장학생 신청 안내

게시글 관리

창닫기

※ 게시글이 답변글인 경우 일반글로 변경됩니다.

2022년 상반기 사회복지사+보육교사 학습자 수 1위, 모두의 평생교육 브랜드 메가원격평생교육원, *2022년 9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보공시 학습과정별 학습자 수 기준
최상단으로 이동
메가에서 무료 상담 받으세요

전문가의 1:1 무료상담 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