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일, 작성자, ID, 담당자, 내용
제목 [일반] [2016년 1-2차 장학생 이정창님] 삶의 새로운 활력소 작성일 2016-07-07
작성자 교학운영팀 ID heeh 담당자 (미지정)


 


1. 장학금 수상소감


 


2015년 말에 지인의 소개로 평생교육사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금년 2월초에 수강을 시작하여 4개월에 걸쳐 6과목 모두를 이수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고마운 일인데, 장학금 수혜라는 영광까지 얻게 되어 기쁘기 그지없습니다. 은퇴를 앞둔 시점에서 제2의 인생설계의 일환으로 본 자격증 과정을 준비했는데, 50세가 넘어 시작한 본 과정에서 장학금까지 받게 되니 학창시절에 받았던 장학금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의 감동의 물결이 가슴 깊숙이 부터 올라옴을 느낍니다.


 


2. 나만의 학습방법


 


저만의 특별한 학습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본 과정을 시작하면서 2가지는 꼭 실천해야겠다는 계획은 있었습니다. 직장생활을 병행하고 있는 만큼 최소한의 학습시간을 확보하는 것과 나이가 들어서 하는 일이니 만큼 예습은 못해도 복습은 꼭 해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시간확보를 위해 1주일에 2~3번 있던 저녁 술자리를 주 1회로 줄이고, 복습시간 확보를 위해 수업진도는 주중에 끝내고 주말에는 교재를 정독하는 방법으로 복습을 했습니다. 굳이 나만의 학습방법이라고 하면 복습을 철저히 했다는 것입니다.


 


3. 학습자를 위한 조언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는 마음을 가지기가 쉽지 않고, 특히 학습과 관련되는 것은 기억력 감퇴 등의 이유로 더 꺼려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새로운 일에 도전하면서 느끼는 성취감은 오히려 젊었을 때의 그것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의 감동이 있는 성취감과 자아실현의 기쁨까지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혹 나이 드신 분들은 늦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오늘이라도 당장 시작하기를 권해 드립니다. 자격증 취득여부를 떠나 학습하는 것만으로도 하루하루가 즐거워지면서 삶의 질이 달라짐을 느끼며, 삶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현재 읽고 있는 글의 이전글, 다음글 이동안내 등을 담은 표
이전글 [2016년 1-2차 장학생 이보은님] 나를 위한 투자
다음글 [2016년 1-1차 장학생 공정선님]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

게시글 관리

창닫기

※ 게시글이 답변글인 경우 일반글로 변경됩니다.

2022년 상반기 사회복지사+보육교사 학습자 수 1위, 모두의 평생교육 브랜드 메가원격평생교육원, *2022년 9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보공시 학습과정별 학습자 수 기준
최상단으로 이동
메가에서 무료 상담 받으세요

전문가의 1:1 무료상담 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