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필독] [[필독]]공인인증서 폐지 관련 안내 | 작성일 | 2020-12-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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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ID | hamutori | 담당자 | (미지정) | |
안녕하세요. 메가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최근 전자서명법 시행령 개정으로 인해 12월 10일(목)부터 "공인인증서 폐지"된다는 뉴스를 접하신 “공인인증서는 폐지되는 것이 아닌 공동인증서로 명칭만 변경”되며 현재 사용 중이신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와 동일한 체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교육원 로그인 시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그대로 사용가능)
※ 자주 문의해주시는 내용(Q&A) Q1. 공인인증서를 사용 중인데 폐지되면 사용 중인 인증서를 폐기하고 새로 발급 받아야 하나요? ▶ 아닙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인증서는 만료 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도) Q2. 사용 중인 인증서가 만료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한국정보인증에서 신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발급과정 : [한국정보인증 사이트] - [개인] - [신청] - [1년제 범용(개인) OR 3년제 범용(개인)] - 바로 신청하기 – 결제 (1년제 범용인증서는 기존 범용공인인증서와 같은 4,400원으로 발급 가능합니다.) Q3. 전자서명법 바뀐 이후 로그인 방식에 문제는 없나요? ▶ 기존 로그인 방식과 동일합니다.
위의 내용 외에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신 경우 교육원(1577-079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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