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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필독]]공인인증서 폐지 관련 안내
작성자
관리자

 

안녕하세요. 메가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최근 전자서명법 시행령 개정으로 인해 1210()부터 "공인인증서 폐지"된다는 뉴스를 접하신
학습자분들의
많은 문의가 있어 혼란을 줄여드리고자 안내드립니다
.

 

공인인증서는 폐지되는 것이 아닌 공동인증서 명칭만 변경되며

현재 사용 중이신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와 동일한 체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교육원 로그인 시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그대로 사용가능)

 

관련 법령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시행 2019.1.1.][교육부고시 제2019-169, 2018.12.20. 일부개정]

. 출석 및 휴강 등

1. 출석관리

. 원격수업기관의 경우 다음을 준수하여야 함.

2) 범용공인인증서를 포함하여 대리출석을 차단 할 수 있는 로그인 장치를 마련, 적용하여야 함.

    

 

자주 문의해주시는 내용(Q&A)

Q1. 공인인증서를 사용 중인데 폐지되면 사용 중인 인증서를 폐기하고 새로 발급 받아야 하나요?

아닙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인증서는 만료 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도)

 

Q2. 사용 중인 인증서가 만료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국정보인증에서 신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발급과정 : [한국정보인증 사이트] - [개인] - [신청] - [1년제 범용(개인) OR 3년제 범용(개인)] - 바로 신청하기 결제

(1년제 범용인증서는 기존 범용공인인증서와 같은 4,400원으로 발급 가능합니다.)

 

Q3. 전자서명법 바뀐 이후 로그인 방식에 문제는 없나요?

기존 로그인 방식과 동일합니다.

    

 

위의 내용 외에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신 경우

교육원(1577-079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